본문으로 바로가기

'제28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 등록일2023-11-25
  • 조회수622

'제28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대회' 시상식 개최


일        시 ㅣ 2023년 11월 25일(토), 14:00

장        소 ㅣ 국토연구원 2층 강당



 국토연구원(원장 심교언)은 ‘제28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대회’ 시상식을 11월 25(토) 오후 2시에 국토연구원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 대회는 국토연구원과 한국교육방송공사가 공동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아동문학가를 비롯한 전문가의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33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개인부문은 손석호 어린이(대구경동초등학교 3학년)의 “멧돼지 소동”이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을 맡은 강인석 아동문학가는 손석호 어린이의 작품에 대해 “솔직담백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을 함께 생각하는 환경보호에 관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그 내용을 국토 개발과 자연스럽게 연결해 낸 작품”이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이외, 개인부문 금상에 민지원 어린이(대광초 4학년), 손윤아 어린이(영신초 5학년)를 비롯해 은상, 동상, 국토사랑상, 국토슬기상 등 최종적으로 339명이 선정됐다.

 단체부문은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에 영신초등학교가, 금상(국토연구원장상)에는 리라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지도교사 부문에는 김영신 교사(울산 개운초등학교), 오은택 교사(대구 영신초등학교)가 우수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글짓기대회는 미래 국토의 주역이 될 어린이에게 국토와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전하고 삶의 터전인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자 1996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기획조정실 홍보팀 이유설 lys@krihs.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