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 '한빛예술단' 공연

  • 등록일2023-04-10
  • 조회수395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 '한빛예술단' 공연


일        시 ㅣ 2023년 4월 10일(월), 13:40

장        소 ㅣ 국토연구원 2층 강당



 국토연구원(원장 강현수)은 4월 10일(월) 국토연구원 강당에서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으로 세계 유일의 시각장애인 전문연주단 '한빛예술단' 공연을 진행했다.

 한빛예술단은 장애를 이긴 수준 높은 공연으로 많은 이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자립을 넘어 사회에 필요한 생명 존중, 배려와 나눔의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공연에 앞서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 “작년에 들려주신 아름다운 공연에 이어 올해 국토연구원에 재방문해주신 한빛예술단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진행을 맡은 박진혁 강사는 “모두가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듯 장애라는 또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은 프로젝트 The Band(리더 양한규)의 <상상>, <A Whole New World>, <오르막길>, 챔버오케스트라(지휘 김종훈)의 <Le nozze di Figaro-Overture>, <인생의 회전목마>, <Hungarian Dance No.1>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법정 교육의 단조로움과 정형성을 탈피하고자 도입된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효과적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은 물론 임직원의 복지 증진 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기획경영본부 홍보출판팀 이유설 lys@krihs.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