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토연구원-한국지질자원연구원 업무협약(MOU) 체결

  • 등록일2023-02-01
  • 조회수660
국토연구원-한국지질자원연구원 업무협약(MOU) 체결



일        시 ㅣ 2023년 2월 1일(수), 11:00

장        소 ㅣ 국토연구원 3층 대회의실

주        제 ㅣ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지질자원 과학기술 및 국토 균형발전 정책개발 협력



 국토연구원(원장 강현수)과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이평구)은 2월 1일(수) 오전 11시에 국토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국토 균형발전과 지방소멸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토연구원 강현수 원장, 조판기 기획경영본부장, 류승한 국토계획·지역연구본부장,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이평구 원장, 김용제 글로벌협력본부장, 강일모 포항지질자원실증연구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제·인문사회연구회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출연연 간 협력을 통해 지방소멸과 같은 사회적 현안에 대응할 수 있는 학제적 연구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질자원 및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연구 자료 공유 및 인력 교류 등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토연구원 강현수 원장은 “오랜 역사를 지닌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협력하게 된 데에 감사와 환영”을 전하며, “과학기술계 연구기관과의 협력으로 국토연구원의 국가균형발전과 국토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정책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이평구 원장은 “과학기술 분야와 인문사회 분야의 협업을 통해 다학제적 연구플랫폼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KIGAM의 지역조직이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획경영본부 홍보출판팀 이유설 lys@krihs.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