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18회 국토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 개최

  • 등록일2020-02-11
  • 조회수19443

‘제18회 국토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 개최 


일    시 ㅣ 2020년 2월 11일(화) 오전 11시

장    소 ㅣ 국토연구원 대회의실

 

국토연구원은 2020년 2월 11일(화) 국토연구원 3층 대회의실에서 ‘제18회 국토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토연구 우수논문상은 한 해 동안 국토연구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우수논문을 선정하는 제도로서 우수논문상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국토정책에의 활용성, 연구내용의 창의성, 연구방법의 타당성을 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이번 국토연구 우수논문상에서는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2편이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는 ▲최우수상: 대도시 공간배제적 주거이동 영향요인 실증분석(이민주 서울특별시 재정균형발전담당관 전문연구원, 박인권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계획학과 부교수), ▲우수상: 계획행동이론에 기반한 임차가구의 주택보유의향 분석(오연근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제부동산학과 박사, 방송희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연구원 연구위원, 이용만 한성대학교 부동산학과 교수),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가하천 친수지구의 이용등급, 상세유형화 및 친수거점지구 지정 방법 개발(이종소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이상은 국토연구원 수자원‧하천연구센터장)이다.


국토연구원 강현수 원장과 서울대학교 박삼옥 명예교수는 축사를 통해 “국토연구 우수논문상이 어렵기로 소문이 나 있는데, 그만큼 질적으로 우수한 논문들이 수상을 하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투고를 부탁드리며, 국토정책 연구에도 지속적으로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제18회 국토연구 우수논문상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