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계은행(WB) 대표단과 지식공유 워크숍 개최

  • 등록일2016-06-03
  • 조회수3087

세계은행(WB) 대표단과 지식공유 워크숍 개최

 

 

일시: 2016.06.01.수
장소: 국토연구원 강당
주제: 도시재생정책, 스마트시티, 기후변화 대응 도시방재 전략을 위한 국토연과 세계은행의 상호협력 방안 논의

 

 

  국토연구원 글로벌개발협력센터는 지난 6월 1일(수) 국토연구원 강당에서 세계은행 관계자 등과 ‘지식공유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왕건 도시재생연구센터장은 ‘한국의 도시재생정책’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도시개발에 있어 도시재생이 새로운 개념으로 부상함에 따라 도시개발의 패러다임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이상건 인프라정책연구센터 선임연구위원은 ‘스마트시티 구축사례’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도시별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기능을 파악하여 우선적으로 구축해나간다면, 점진적으로 각 국가 및 도시 맞춤형 스마트시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하였다.

 

  국토지역정책연구센터 한우석 책임연구원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방재전략’ 발표에서 도시계획 시 재난 취약성 평가와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계획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Michal Kwiatkowski 폴란드 인프라 및 건설부 교통정책부, Rakesh Kumar 인도 도로교통 및 고속도로부, 신광호 국토부 서기관(세계은행 파견) 외 방문단을 비롯하여 국토연구원 정일호 소장, 최성수 선임연구위원, 이왕건 센터장, 이상건 선임연구위원, 한우석 책임연구원, 박미선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하였다. ​

 

 세계은행(WB) 대표단과 지식공유 워크숍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