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연구원, 2025년도 연구기관평가 연구 우수기관 선정
- 등록일2026-05-22
- 조회수716
국토연구원, 2025년도 연구기관평가 연구 우수기관 선정
일 시 ㅣ 2026년 5월 21일(목)
장 소 ㅣ 세종국책연구단지 연구지원동(A동) 1층 대강당
국토연구원(원장직무대행 김명수)은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주관한 2025년도 연구기관 평가에서 연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토연구원은 다양한 국가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연구 부분이 우수하다고 인정받았으며, 특히 주거 안정 기반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 정책 마련을 위해 다양한 국토·지역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정책 활용도와 공공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우수 연구로는 윤성진 부연구위원의 ‘국민 주거 안정과 공정성 강화를 위한 주택·토지정책 연구’와 윤영모 연구위원의 ‘국토 균형발전 및 지방소멸 대응 방안 마련’이 선정됐다. 두 연구는 각각 국민 주거 안정 기반 강화와 지역 균형발전 및 지방소멸 대응 정책 마련에 기여하였다.
국토연구원은 2018년부터 2025년까지 8년 연속 우수 연구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그중 2018년, 2019년, 2023년에는 최우수 연구기관으로 평가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