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 대회 시상식 개최
- 등록일2024-12-09
- 조회수490
제29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 대회 시상식 개최
일 시 ㅣ 2024.12.7.(토)
장 소 ㅣ 국토연구원 강당
국토연구원(원장 심교언)은 제29회 전국 초등학생 국토사랑 글짓기 대회 시상식을 12월 7일(토) 오후 2시에 국토연구원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 대회는 교육부와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국토연구원이 주최하는 행사로 아동문학가를 비롯한 전문가들의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33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개인부문은 박슬빈 어린이(대구범어초등학교 2학년)의 ‘이런 길 없나요’가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을 맡은 강인석 아동문학가는 박슬빈 어린이의 작품에 대해 “내가 매일 다니는 우리 동네 길에 대한 경험과 생각 그리고 2학년으로 할 수 있는 제안까지 담겨 있는 알찬 글”이라는 심사평을 전했다.
이외, 개인부문 금상에 박다인 어린이(수원초등학교 1학년), 권시윤 어린이(손곡초등학교 5학년)를 비롯해 은상, 동상, 국토사랑상, 국토슬기상 등 최종적으로 339명이 선정됐다. 단체부문은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에 영신초등학교가, 금상(국토연구원장상)에는 리라초등학교가 선정됐다. 지도교사부문의 우수상(국토교통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은 김영신 교사(개운초등학교), 문성희 교사(영신초등학교)가 수상했다.
글짓기 대회는 미래 국토의 주역이 될 어린이에게 국토와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전하고 삶의 터전인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자 1996년부터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