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토연구원 온택트(on:tact) 시무식 개최

  • 등록일2022-01-11
  • 조회수2679

​​​​​국토연구원 온택트(on:tact) 시무식 개최​​

​​​​​

일        시 ㅣ 2022년 1월 3일(월), 10:30​

장        소 ㅣ 국토연구원 2층 강당, 국토TV(Youtube) 생중계


국토연구원은 1월 3일(월) 국토연구원 2층 강당에서 "'다시 한 번 도약하는 한 해' 다 함께 온택트(on:tact) 시무식"을 개최했다. 윤성진 부연구위원과 김신애 사무원의 인사와 함께 시무식이 시작됐다. 시무식 1부에서는 먼저 '신임보직자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청사관리팀 안민호 방호원과 정보전략팀 나광연 사무원이 2022년 신입직원으로 입사했다. 이후 '제9회 아름다운 우리 국토 사진 공모전'과 '제3회 영상공모전 「국토스토리」시상식이 진행됐다. 사진 공모전 수상을 위해 최우수상 입상자가 참석했으며, 수상 작품은 경남 남해군에서 촬영한 '어부가 있는 풍경'이다. 사진을 출품한 이연흥 작가는 "사진을 찍기 시작한 지는 오래 되었지만, 공모전에 출품한 적은 처음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상을 주신 국토연구원에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남겼다. 다음으로 영상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을 위해 청소년부 최우수상을 받은 여주중학교 학생들이 현장에 참석했다. 작품명은 '국토의 사계절과 함께 하다'이며, 수상 소감으로 "좋은 영상 찍어주신 담당 선생님과 함께 한 친구들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출품하여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국토연구원 온택트(on:tact) 시무식 개최

이어서 2부에서는 'KRIHS 호랑이를 찾아라'가 상영됐으며, 이는 국토연구원 호랑이띠 임직원을 찾아 신년맞이 인터뷰를 진행한 내용을 담은 영상으로, 총 9명의 호랑이띠 직원을 만나 신년 소망을 듣고, 진행자와 게임 등이 진행됐다. 이어서 국토연구원 강현수 원장과의 신년인터뷰가 시작됐다. 강현수 원장은 "세대 간 조화가 잘 되는 연구원인 것 같고, 올해에도 안전한 연구원이 되었으면 좋겠고, 호랑이의 기운처럼 포효하고 웅비하는 연구원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공간정보사회연구본부 임은선 선임연구위원의 '수근목간매화도'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는 연구원 고유 창작물로, 관련 연구보고서를 소개하며 그림의 의미를 설명했다. 임은선 선임연구위원은 "그림의 줄기 끝마다 꽃이 핀 것처럼, 2022년에도 국토연구원에도 연구의 꽃이 피기를 바란다"고 얘기했다.

​​​​​국토연구원 온택트(on:tact) 시무식 개최
(최명식 부연구위원, 강현수 원장, 임은선 선임연구위원​, 문정호 부원장)

마지막 3부에서는 기념떡 커팅식이 있었다. 커팅은 강현수 원장, 문정호 부원장, 노동조합 대표 최명식 부연구위원, 여성 대표 임은선 선임연구위원이 국토연구원을 대표해 커팅식에 나섰다. 2022년 한 해를 건강하게 보내고, 연구원 식구들의 소망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며 시루떡 커팅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기획경영본부 홍보출판팀 안성용 syan@krihs.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