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6 공간정보 국제컨퍼런스(ICGIS)’ 개최

  • 등록일2016-10-07
  • 조회수2226

‘2016 공간정보 국제컨퍼런스(ICGIS)’ 개최
- 위치기반 IoT와 공간빅데이터 활용 -

 

  국토연구원은 국토교통부 주최 스마트국토엑스포의 일환으로 2016년 9월 2일(금)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공간정보 국제컨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on Geospatial Information Science, ICGIS)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의 주제는 ‘위치기반  IoT와 공간빅데이터 활용’으로 급속하게 변하고 있는 공간정보기술 패러다임 속에서 공간정보 가치를 재조명하고 최신 기술동향 및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올해 컨퍼런스는 공간정보 분야의 석학인 영국 런던대학교의 폴 롱리(Paul Longley) 교수가 기조연설을 맡았고, 캐나다 캘거리대학교의 스티브 리앵(Steve Liang) 교수, 독일 Georepublic UG의 다니엘 카스틀(Daniel Kastl) 대표, 국토연구원의 사공호상 선임연구위원, 일본 동경대학교의 토시카즈 세토(Toshikazu Seto) 박사,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의 이광섭 선임연구위원, 스페인 Carto의 페르난도 카라스코(Fernando Carrasco) 아시아 총괄 매니저가 발표하였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IoT와 빅데이터 시대의 공간정보 미래를 주제로 기존에 존재하던 정보기술과 공간정보와의 연계, 현실화되고 있는 데이터와 기술에 대한 논의, 공간정보의 중요성 등 다양한 이슈에 대해 함께 논의하였다. 또한 약 230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 업체관계자 및 학생 등이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2016 공간정보 국제컨퍼런스(ICGIS)’ 개최

 

‘2016 공간정보 국제컨퍼런스(ICGIS)’ 개최